기사 메일전송
에이로봇, 체험형 로봇전시 ‘EDIE, 로봇별 대 모험’ 개최 - “로봇과 1:1 짝 이뤄 외계 행성으로 떠나자”… 10월 1일부터 DMC홍보관서 개… - 세상에 없던 로봇 전시… 인공지능 로봇기술과 인터렉티브 디지털아트의 …
  • 기사등록 2019-09-27 10:37:03
기사수정


▲ 체험형 로봇전시 ‘EDIE, 로봇별 대 모험’ 포스터 / 사진제공=에이로봇

[서울=뉴스다] ㈜에이로봇은 101일부터 19일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DMC홍보관에서 체험형 로봇전시 EDIE, 로봇별 대 모험을 진행한다.

인공지능 로봇기술과 인터렉티브 디지털 아트를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이번 전시는 그동안 눈으로만 보던 로봇 전시와는 달리 관람객과 로봇이 1:1로 짝을 이뤄 콘텐츠를 즐기는 방식이다.

감성로봇 EDIE(에디)와 함께 외계 행성 Planet D(플래닛 D)로 탐험을 떠나는 내용의 로봇체험전 EDIE, 로봇 별 대모험은 주어진 시나리오에 맞춰 관람객이 직접 주인공으로 콘텐츠의 일부가 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의 형식을 차용하고 있다.

관람객은 입구에서 로봇을 지급받아 디지털아트 콘텐츠로 꾸며진 전시장 내부를 돌며 인터렉티브 게임을 비롯한 전시물들을 향유하고, 퇴장하며 로봇을 반납하게 된다.

전시는 눈으로만 보던 기존의 로봇 전시들와 달리 관람객과 로봇 사이의 직접적이고 능동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전혀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로봇 에디(EDIE)의 개발을 담당한 한양대학교 로봇공학과 한재권 교수는 4차산업혁명에 걸맞는 과학과 예술이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전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전시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휴관한다. 관람료는 무료다. 단체 관람·전시 문의는 DMC홍보관으로 하면 된다.

로봇 EDIE와 함께하는 우주별 대탐험

-기간: 101~19(일요일&공휴일 제외)
-장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366(상암동) DMC홍보관 1
-운영시간: 10:00~17:00
-관람료: 무료(단체관람은 전화문의)
-오시는길: 디지털미디어시티역(6호선) 2번출구, 수색역(경의선) 1번출구
-관람문의: DMC홍보관 담당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da.co.kr/news/view.php?idx=27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