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환경실천연합회, 2019 꽃 피는 서울상 콘테스트 공모 - 서울시와 함께 ‘2019 꽃 피는 서울상 콘테스트’ 시민녹화 우수사례 9월 25… - “지금 참가신청 하세요”
  • 기사등록 2019-09-16 13:20:19
기사수정


▲ 2019 꽃피는 서울상 콘테스트 포스터 / 사진제공=환경실천연합회


[서울=뉴스다] 환경실천연합회(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가 서울시와 함께 2019 꽃 피는 서울상 콘테스트시민녹화 우수사례를 925()까지 공모한다.

꽃 피는 서울상 콘테스트는 시민들이 생활 주변에서 일궈낸 우수한 도시녹화 사례를 발굴하고 격려하는 녹색문화 축제로 시민 주도의 도시녹화문화 정착과 건강한 커뮤니티 형성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서울시내 동네(골목길·자투리땅), 학교, 공공청사, 건물·상가, 개인·공동주택(아파트) 등 생활공간에서 꽃과 나무를 심어 가꾸며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면 특별한 제한이 없고 주변의 우수한 사례를 추천할 수도 있다.

2013년도에 시작된 꽃 피는 서울상 콘테스트는 현재까지 123개팀이 우수사례의 수상영광을 안았으며 126개 단체가 우수녹화의 인증을 받았다.

조경 및 녹화전문가, 학계 연구가, 시민대표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최종심의를 통해 시민녹화 우수사례를 선발하고 1022() 서울시청 신청사 다목적 홀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은 녹화 2년차 미만의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하는 꽃 피는 서울 새내기상, 녹화활동 커뮤니티 및 다양한 활동성과가 우수한 꽃피는 이야기상, 녹화경관이 우수한 아름다운 경관상24개팀이 선정될 예정이며, 5000여만원의 격려상금이 서울시장상과 함께 수여된다.

더불어 올해에는 시상 대상 중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사례를 추가로 선정되어 심사위원 특별상으로 수여될 예정이다.

꽃 피는 서울상 콘테스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환실련 또는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사연과 사진을 담은 참가신청서를 이메일 또는 환실련으로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da.co.kr/news/view.php?idx=267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