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19 11:34:34
기사수정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양성평등 열린교육 코너 / 사진제공=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서울=뉴스다]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 이러닝 센터가 양성평등 사이버교육과정(양성평등 열린교육)의 모바일 학습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19일 밝혔다. 

그동안 양평원 이러닝센터는 교육환경 변화의 흐름에 맞춰 기존 PC위주 학습에서 다양한 스마트 기기로 학습가능한 사이버교육 환경을 마련하는 데 주력해왔다. 이에 1월부터 매월 기수별로 운영 중인 양성평등 열린교육과정 중 스마트러닝 신규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양성평등 사이버교육의 스마트러닝 과정은 스마트 디바이스(스마트폰, 태블릿PC, e-Book 단말기 등)와 이러닝 신기술(웹블로그, 동적메시지 등 최신 웹 기술 적용)의 융합 개념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 없이 상시학습 가능한 과정이다. 

양성평등 열린교육 스마트러닝 과정을 수강한 학습자들은 모바일 강의가 가능해지면서 시간날 때 틈틈이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며 다른 강의들도 모바일로 추가 제공되면 좋겠다며 스마트러닝 교육과정에 대한 전반적 만족과 기대를 밝혔다. 

이에 따라 양평원은 최근 스마트기기의 보편화로 모바일 학습에 대한 수요가 많아 짐에 따라 앞으로 스마트러닝 과정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며 학습자의 편의성과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평원의 양성평등 열린교육은 대상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무료로 운영된다(회원가입 필요). 또한 교육 이수증 출력이 가능하며 교육 수료자는 교육훈련시간 관련 상시학습시간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다. 

자세한 교육안내 및 신청방법은 양평원 홈페이지 양성평등 열린교육코너(https://www.kigepe.or.kr/elearning)를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da.co.kr/news/view.php?idx=26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