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23 21:06:58
  • 수정 2019-07-23 21:31:18
기사수정

▲ 사업설명회 진행중인 위마켓 장진우회장 / 사진제공: 위마켓

[서울=뉴스다] 국내 기업들의 해외진출과 내수시장의 확장 및 신규시장 개척을 목표로 하는 온라인쇼핑플랫폼 B2B, B2C채널위마켓 2차 사업설명회가 20197 2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강남 테헤란로 섬유센터 3층에서 진행되었다.


▲ B2B 제휴포럼의 위마켓 홍보대사로 위촉된 하이큐티 / 사진제공: 위마켓


사업설명회에서는 서울로미래로 조세현 이사장을 비롯하여 민주평화당 유성엽 국회의원, 사단법인 사회적기업연합중앙회 한상석 회장 등 많은 귀빈들의 축사가 진행되었고, 국내 최연소 걸그룹인 하이큐티가 홍보대사로 임명되었다.


이번 2차 사업설명회에는 위마켓이 나아갈 방향, 위마켓만의 특장점, 그리고 입점기업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에 대한 내용 위주로 진행되었다. 특히, 위마켓의 탄탄한 수익구조와 B2B 통한 기업간의 상생으로 함께 성장함을 목표로 하는 위마켓의 방향성은 박수를 자아냈다.


위마켓에서 내세우는 주요 혜택은 위마켓의 주주사가 되어 기업의 발언권 제공 제품에 대한 동영상 제작(기본 2 제품), 동영상 홈쇼핑을 통한 제품 판매 유도 마케팅. 국내 자체 도메인을 통한 국내 판매몰 별도 생성, 미주 유럽권 k-beauty box 통한 미주 유럽권 마케팅 지원(현재 뷰티 카테고리만 가능 - 샘플 제공 조건), 중국 인플루언서를 통한 실시간 방송 판매(입점비 무료) 국내 입점몰 업체 대상으로 국내 인플루언서 판매 홍보 진행, 대표 포털에 마케팅을 무료로 진행해 판매 유도, 주기적으로 타겟국가의 인플루언서 바이어 등의 내한과 샘플쇼를 통해 판매촉진 주기적인 네트워킹 파티를 초대. 제조사 유통사 마케팅사의 화합의 자리 마련 등이었다. ‘위마켓 국내외 시장에 성공적인 진출을 위한 솔루션을 지향하며 적극적인 비즈니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위마켓, B2B 제휴포럼의 장진우 회장은 독자 생존이 아닌 중소기업간의 제휴와 융합, 창조적 파괴를 통한 상생만이 생존과 성장의 지름길임을 언급하며 입점업체들의 성공이 곧 위마켓의 성공임을 재차 강조했다. 위마켓은 단순 입점, 판매대행만을 진행하는 방식이 아닌 사후관리 및 공격적 마케팅을 통해 입점업체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이는 사업설명회에 참여한 많은 기업들의 관심으로 이어져 특전과 입점에 대한 세부내용을 궁금해 하며 현장상담을 통해 다수의 업체가 당일에 입점을 확정하기도 하였다.


또한, 위마켓 사업설명회에서는 참가한 내빈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600만원을 호가하는 모두나와의 전기오토바이 2대와, 바우닉스의 물티슈를 경품으로 제공하였다. 특히, 해당 물티슈는 장기간 연구개발 끝에 개발된 마셔도 문제없을 만큼 순하고 고농축 미네랄 액상을 활용해 장기간 보관도 가능한 제품으로, 우수발명특허 대상을 수상한 고품질의 제품이다.


위마켓의 이현규 대표는 “2차 사업설명회에 귀한 시간을 내 참여해주신 기업 대표, 담당자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저희와 함께 해주신다면 성공의 길을 가실 수 있도록 위마켓 전직원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라고 밝히며 위마켓의 성공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2차 사업설명회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위마켓은 향후 다양한 마케팅 등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제품을 전세계에 알리고 내수시장의 활성화와 입점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da.co.kr/news/view.php?idx=258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