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7 16:33:13
기사수정


▲ 스마트팩토리 시뮬레이터의 본체 / 사진제공=GL컴퍼니



[서울=뉴스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김대중컨벤션센터와 KOTRA가 공동주관하는 '2019 광주국제 IoT 가전 로봇전'이 오는 6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참가기업 중 하나인 GL컴퍼니는 이번 박람회에서 4차 산업의 핵심 요소인 IoT와 빅데이터를 공장에 적용한 스마트팩토리 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다목적 교육용 장비 '스마트팩토리 시뮬레이터'를 선보인다.


스마트팩토리는 사람이 공장에서 하던 반복적인 작업을 기계가 대체하는 공장자동화를 넘어, 모든 생산공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똑똑한 공장을 말한다. 관찰한 공정을 데이터화하여 저장, 인공지능이 분석하여 전체 공정을 제어하고 개선하는 4차 산업의 핵심 중 하나이다.


스마트팩토리 시뮬레이터는 스마트팩토리 교육용 장비로, 기계 제작 및 제어부터 공정 데이터 활용까지 학습할 수 있는 다목적 장비이다. 다기능 로봇팔인 두봇 매지션(DOBOT MAGICIAN)이 실습 교육을 돕는다. 두봇 매지션은 3D 인쇄, 레이저 조각, 글쓰기, 그리기 등의 다양한 기능을 실현할 수 있다.


한편, 광주 국제 IoT·로봇박람회와 함께 국내 유일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 광주국제그린카전시회도 오는 620일부터 22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da.co.kr/news/view.php?idx=24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